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읍시다

100819 오랜만에 지름신 강림!

오랜만에 장바구니에 책들을 집어넣고 쏵 질러버렸습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안에 온다고 하길래 12시 되기전에 쏵 질렀네요;

내일 안에 올 확률이 94%라고 합니다...-_-;;

이건 어떤 기준으로 정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ㅋㅋ

책 지름신 강림!

으어어 책을 질러버렸어요!



1. 우리의 선택 ( 환경 재앙을 넘어 아름다운 성장을 위한 ) - 앨 고어

이 책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입니다. 요즘 녹색 성장이란 말을 많이 하는데요, 그것에 대한 내용으로 여러가지 신재생 에너지의 경제성, 발전 가능성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이를 위한 국제적 합의와 국가가 취해야 하는 정책에 대해 제안하는 책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많은 사진이 들어가있어 지겹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정의란 무엇인가 - 마이클 샌델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책입니다. "정의"라는 말을 많이 듣고 쓰지만 실제로 정의라는 단어의 의미를 생각해 본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정의"의 개념을 세워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글을 쓰고있는데 티비에서 저자 인터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우연이...;;

3. 1Q84 3권 - 무라카미 하루키

말이 필요없는 책이죠. 3권이 나오자마자 엄청난 부수가 팔렸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겠죠. ㅎㅎ

4. 마켓 3.0 - 필립 코틀러

최근의 시장을 마켓 3.0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마켓 1.0, 마켓 2.0의 특징과 마켓 3.0의 양상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저자인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릴정도로 유명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5. 엔트로피 - 제레미 리프킨

엔트로피는 물질계의 열적 상태를 나타내는 물리량의 하나입니다.그리고 자연현상은 언제나 물질계의 엔트로피가 증가하는 방향으로 일어납니다. 무질서도 라고도 합니다. 사실 고등학교 물리시간에 어느정도 배우기는 하지만 정확히 알지는 못하죠. 이 책을 통해 정확히 알아봐야 겠습니다.

6. 아이작 아시모프의 과학 에세이- 아이작 아시모프

아이작 아시모프가 과학에 대한 단편적인 내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서술한 수필집입니다. 기대되네요.ㅎㅎ

7. 군주론 - 니콜로 마키아벨리

이름이 거창합니다. 서점에서 잠깐 읽어보고 마음에 들어서 질렀네요. 이 책은  한 때 교황청에 의해 금서 조치를 당하기도 했었습니다.

8. 쇼펜하우어 문장론 - 아르투르 쇼펜아우어

추천을 받고 샀습니다. 읽어봐야 알겠네요;;

9. 북스텐드 - 사은품

이거 정말 기대됩니다. 역시 공짜는 좋은거야.


책도 왕창 샀고 이제 읽을 일만 남았습니다.

'책을읽읍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년 여름방학 도서목록  (6) 2011.07.20
쇼펜하우어 인생론 - 행복한 인생을 위하여  (0) 2010.07.26
Book 카테고리  (0) 2010.07.26